[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주)리얼라이너가 AI기반 투명교정 플랫폼 얼라인체크(Align check)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거쳐 얼라인체크2.0 (Align check 2.0)으로 재탄생 했다.
기존 ‘Align check’은 다수의 치아와 잇몸을 자동으로 분리하는 기능을 시현했으며, AI를 통해 가상으로 각 치아의 축을 생성해 교정 치료 계획에서 단계별 모델에 대해 자동으로 분석하는 투명교정 플랫폼 서비스이다.
이번 Align check 2.0 업데이트의 핵심은 디자인된 치아 모델을 단계별 Simulation 기능 탑재이다. 여기에는 △치료계획 단계별 확인 Viewer △환자 관리 △형태 수정 등 기능이 탑재돼 있어 유저는 AI가 제안한 치아교정 모델을 임상적 노하우를 적용하여 커스텀화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정 전/후 예후를 유저가 직접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 상담을 용의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UI/UX 디자인이 대폭 개선됐다.
리얼라이너 박재형 대표는 "‘Align check2.0’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정확한 진단과 교정 계획에 따라 단계별로 더욱 세심한 진료와 교정 작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리얼라이너의 ‘Aligncheck 2.0’은 웹 브라우저와 자사 솔루션 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는 7월부터 정식 서비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