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AI NEWS] 지난해 연말시즌 AI 담당 온라인 매출, 무려 42% 급증...세일즈포스 발표

지난해 11~12월, 미국 온라인 매출 AI 챗봇 영향으로 4% 늘어

이성구 전문위원

기사입력 : 2025-01-07 06:42

[비욘드포스트 이성구 전문위원] AI 챗봇의 영향으로 지난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휴 휴가 시즌동안 미국의 온라인 쇼핑 매출 규모가 4% 증가했다고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세일즈포스가 밝혔다.

 연말 시즌동안 온라인 쇼핑 매출이 AI 챗봇 영향으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사진=인베스토피아
연말 시즌동안 온라인 쇼핑 매출이 AI 챗봇 영향으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사진=인베스토피아

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인베스트토피아 등에 따르면 지난해 11~12월 기간 중 온라인 쇼핑 매출은 대규모 할인행사에도 불구, 2820억달러( 약 414조원)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세계적으로는 1조2000억달러로 전년 연말 휴가 시즌 대비 3% 늘었다고 이 회사는 덧붙였다.

 AI가 담당하는 쇼핑 매출이 지난 연말 시즌동안 전년 동기대비 무려 42%나 증가했다고 세일즈포스가 밝혔다. 사진=로이터통신
AI가 담당하는 쇼핑 매출이 지난 연말 시즌동안 전년 동기대비 무려 42%나 증가했다고 세일즈포스가 밝혔다. 사진=로이터통신

세일즈포스는 특히 소비자들이 챗봇의 도움을 받아 AI가 담당하는 쇼핑 매출이 2290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쇼핑몰 페이지 뷰만 1조6000억 페이지에 달했다.

하지만 카일라 슈바르츠 소비인사이트부장은 "우려스러운 점은 반품율이 28%로 전년 동기의 20%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성구 비욘드포스트 전문위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