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제공][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대표 메뉴인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출시 10년 만에 2천만 개 판매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2015년 출시 이후 스테이크 메뉴 점유율 1위를 한 번도 놓치지 않은 시그니처 메뉴로, 현재 아웃백 전체 판매량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다.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인기 요인은 높은 품질과 차별화된 메뉴 구성에 있다. 스테이크와 함께 제공되는 빵, 수프, 음료, 사이드 메뉴 등으로 풍성한 구성을 갖춰, 가족 단위 고객이나 커플, 모임 등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출시 전 1년 이상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한 이 메뉴는 검은색 우드베이스와 오븐 조리를 적용해 시즐링 핫플레이트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지난해부터는 블랙 프리미엄 플레이트를 도입해 스테이크를 최적의 온도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웃백은 매년 세 차례에 걸쳐 메뉴를 리뉴얼하며,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맛과 품질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랍스터, 슈림프, 프로볼로네치즈&어니언(플람베 서비스) 등 프리미엄 식재료와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맛과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10년간 끊임없이 연구해왔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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