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경상국립대학교는 21일 BNIT R&D센터 1층 로비에서 ‘미래 국제교류 협력관(GNU ICO)의 날’ 행사를 열고 외국인 유학생의 졸업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졸업생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들을 경상국립대의 글로벌 홍보 대사 역할을 하는 국제교류 협력관으로 연결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권진회 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보직자, 학부 및 대학원 졸업 예정 유학생 70여 명, 외국인 유학생회(ISA) 임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공식 행사는 개식과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경상국립대 홍보영상 시청, 총장 축사, 졸업 축하 기념품 증정, 국가별 졸업생 대표 소감 발표, 교가 제창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권진회 총장은 졸업생들에게 “여러분은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각지에서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갈 것이다”라며 “개척인으로서 모교를 널리 알리고, 미래의 유학생들이 경상국립대와 연결될 수 있도록 국제교류 협력관으로 다시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국제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를 보다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국제교류 협력관에 관심 있는 유학생을 발굴해 대학 홍보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