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베베숲, 2025년 2월 물티슈 브랜드 평판 1위 달성

김신 기자

기사입력 : 2025-03-10 14:05

<그래프> 2025년 2월, 진성소비자 기반 브랜드 평판 분석 순위
<그래프> 2025년 2월, 진성소비자 기반 브랜드 평판 분석 순위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AI브랜드 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02월 물티슈 키워드에 대한 진성 소비자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AI)기술을 결합하여 분석해 본 결과, AI 브랜드 평판 1위는 베베숲 물티슈, 2위는 앙블랑 물티슈, 3위는 브라운 물티슈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해당 조사는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0일까지 인터넷 포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에 소비자가 물티슈 관련 키워드로 작성한 콘텐츠를 분석한 것으로, 총 785,243건 (본문 184,624건, 댓글 568,161건)의 콘텐츠를 수집해 4가지 지수로 나누어 분석했다.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정교화된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홍보글 및 스팸 키워드(중고판매글 등)가 제거됐다. 물티슈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타제품(기저귀 등)을 필터링 처리하여 물티슈 기반 진성 소비자들의 콘텐츠를 대상으로 분석했다.

해당 조사를 진행한 AI브랜드 평판연구소를 운영하는 ㈜빅링크AI는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및 삼성전자 인플루언서 콘텐츠 커머스 ‘삼성픽’을 공동 사업한 ㈜컨셉터스 창업자가 피봇팅한 기업으로 특허 등록된 빅데이터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AI 빅데이터 전문 업체다.

2월 상위 25개 물티슈 업체 기준으로 AI 브랜드 평판 분석 순위(세부 항목별 지수를 100점 만점 환산)를 살펴보면, 전체 합산 1위는 베베숲(100점)이 차지했으며, 2위는 앙블랑(96.5점), 3위는 브라운(93.1점), 4위는 슈퍼대디(89.6점), 5위는 베베앙(86.2점) 그다음으로는 아이러브베베 및 크리넥스, 페넬로페, 미엘, 도리도리 순으로 나타났다.

평가 항목별로 살펴보면 참여지수, 참여인원지수, 상호작용지수, 확산지수 모두 베베숲이 1위를 차지했다.

참여지수는 소비자들이 본문과 댓글에 브랜드명을 언급한 횟수이며, 순위는 베베숲(1,781점), 앙블랑(1,615점), 브라운(350점), 슈퍼대디(285점), 베베앙(208점) 순으로 나타났다.

본문과 댓글 작성자 수(중복 제외)를 뜻하는 참여인원지수는 베베숲(1,193점)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앙블랑(992점), 브라운(316점), 슈퍼대디(240점), 베베앙(148점) 순으로 조사되었다.

상호작용지수는 소비자가 분문 또는 댓글에 물티슈 브랜드를 언급한 글에 대한 다른 이용자의 반응으로 순위는 베베숲(12,772점), 브라운(3,024점), 앙블랑(2,754점), 슈퍼대디(1,111점), 꿈토리(638점) 순으로 파악되었다.

마지막으로 확산지수는 물티슈 브랜드 글 전체에 대한 조회수, 좋아요수, 공유수의 합으로 1위 베베숲(413,373점)에 이어 브라운(265,415점), 앙블랑(171,174점), 베베앙(112,801점), 슈퍼대디(102,582점) 순으로 나타났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