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서울예대 사진전공 졸업작품 도록, 머큐리 어워즈 특별부문 대상 수상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3-13 08:38

[서울예대 제공]
[서울예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서울예술대학교 사진전공의 2024학년도 졸업작품 도록이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2024/2025 머큐리 어워즈(Mercury Excellence Awards)’에서 ‘특별부문 대상(Grand Winner - Best of Special Events)’을 수상했다.

머큐리 어워즈는 미국 머콤(MerComm, Inc.)이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대회로, 출품된 홍보물의 창의성, 메시지 전달력, 디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한다. 서울예대는 졸업작품 도록을 출품해 전문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특별부문 최고상에 올랐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울예대 Focus Forty Five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아트 디렉터 신범식(2x2)이 기획을 맡았다. 클라이언트로는 서울예술대학교 오상택, 임준빈, 이강우, 김도균 교수가 참여했다.

오상택 사진전공 책임교수는 “이번 수상은 서울예대의 창의적인 예술 교육과 학생들의 뛰어난 작품성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세계 무대에서 주목받는 예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머큐리 어워즈는 매년 전 세계 기업과 기관이 출품한 마케팅, 홍보, 디자인 작품을 평가해 시상하며, 올해 역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기관이 경쟁을 펼쳤다.

서울예대 사진전공은 예술 전반의 역사와 시대적 감각을 바탕으로, 예술사진의 기초부터 현대예술사진에 이르기까지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사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사진의 기본적인 기술과 이론을 익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실기 수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창의적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