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국립군산대, 이차전지 부트캠프 사업설명회 개최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3-13 13:36

[국립군산대 제공]
[국립군산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국립군산대학교 이차전지 부트캠프 인력양성사업단이 지난 12일 참여학과 재학생 및 교수진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사업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전북 새만금 지역의 이차전지 산업을 견인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분야의 전문 인력을 공급해 산업 인력 확보와 기술 고도화에 기여하는 것이 핵심이다.

2024학년도 1차년도 사업에서는 이차전지 전구체 및 재활용 분야의 맞춤형 교과과정을 개발하고, 관련 산업체와 협업 체계를 구축했으며, 인재 양성을 위한 인프라를 마련했다. 올해에도 산업체와 대학 연구진이 함께하는 산학 프로젝트를 비롯해 취업캠프, 컨설팅,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과정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전공 관련 기업체 방문 및 전시회 관람 지원, 자격증·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등의 프로그램도 추진된다.

사업단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김지연(화학공학과 4학년) 학생은 “지난해 실험·실습 수업과 국외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올해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취업 역량을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중표 단장(화학공학과 교수)은 “이차전지 분야의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할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몰입형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사업단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참여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