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세종대, '교수님과 함께 하는 학정포럼' 첫 개최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3-14 10:31

지난 3월 6일 열린 세종대 학술정보원의 ‘교수님과 함께 하는 학정포럼’ [세종대 제공]
지난 3월 6일 열린 세종대 학술정보원의 ‘교수님과 함께 하는 학정포럼’ [세종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세종대학교 학술정보원은 2025년 1학기부터 학생들의 연구 학습을 지원하고 교수와의 학문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교수님과 함께 하는 학정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교수들이 자신의 연구 분야를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학문적 교류를 증진하는 자리로,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킹과 질의응답 시간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다. 포럼 프로그램은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오프닝 △교수의 연구 주제 소개 및 연구 과정, 노하우를 공유하는 특강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설문조사 등으로 이루어진다.

‘교수님과 함께 하는 학정포럼’의 첫 번째 강연은 만화애니메이션텍 한창완 교수가 맡았다. 그는 ‘K-콘텐츠의 크리에이티브, 그 시작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90분간 강연을 진행하며, 웹툰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분야가 어떻게 K-콘텐츠로 발전했는지에 대해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특히, 한 교수는 K-콘텐츠가 독창적인 웹툰 콘텐츠에서 출발하여, 웹소설, 드라마,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비즈니스 등으로 확장된 과정을 다루며, 이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 점을 강조했다.

강의를 마친 후, 한 교수는 학생들에게 "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학문 간 교류와 협업을 이어가며 비전을 제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학정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종대학교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교수와 학생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연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강연 내용은 학술정보원 유튜브 채널과 LibGuide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교수님과 함께 하는 학정포럼’은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학술정보원 2층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진행되며,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비교과 프로그램 마일리지 50점이 제공된다.

세종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학문 분야의 교수들을 초청하여 정기적으로 학정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