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대구보건대,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16기 개강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3-14 15:25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대구보건대학교가 지난 13일 호텔라온제나에서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16기 개강식을 열었다. 이번 최고위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웰니스, 문화예술, 교양, 인문학 등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며, 2017년 개설 이후 1,041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행사는 곰스컴퍼니의 뮤지컬 갈라 공연과 개강식으로 진행됐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DHC TOP 총동창회 김종섭 회장과 제15기 회장 김홍수 씨가 축사를 전했다. 이후 16기 원우 소개와 과정 안내가 이어졌다.

‘Be Trend Setter’를 주제로 진행되는 16기 과정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강연으로 구성됐다. 3월부터 6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AI 시대 생존전략(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반 고흐 강연(이창용 도슨트) △모빌리티 혁명과 AI(정지훈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교수) △정호승 시인의 문학 강연 △정신건강과 불안(이광민 정신건강의학과 원장) △심폐소생술 실습(서보경 대구임상시뮬레이션센터장)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남성희 총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 및 기업 환경 속에서 최고위과정이 미래 경영 전략과 리더십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원우들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