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부산 기장시장에서 20년 넘게 사랑받아 온 '기장 건어물'이 KCBI(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 '2025 K-소비자 만족지수 1위'에서 부산 기장 건어물 부문을 수상하여, 다시 한번 그 품질과 신뢰를 입증했다.
부산 기장시장의 중심부이자 대게골목에 위치한 기장 건어물은 미역, 다시마부터 각종 건어물류와 직접 만든 육수팩 등을 다양하게 판매하는 매장이다. 기장에서 자연산 햇 미역을 비롯한 신선한 건어물만을 선별해 판매하며, 고객들에게 품질 높은 상품을 제공한다.
기장 미역과 다시마는 플랑크톤이 풍부한 동해 청정해역에서 자라 영양이 뛰어나며, 자연 해풍으로 건조시켜 쫄깃한 식감과 깊은 맛이 특징이다. 기장 미역은 예로부터 '임금님 수라상에 오른 미역'으로 불릴 만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며, 타 지역의 미역보다 두껍고 검게 광택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국물 맛이 더욱 진하고 깊다.
매장에서는 또한 부드럽고 담백한 다양한 건어물을 취급하며, 기장 지역에서 직접 산지 직송으로 고객의 집까지 안전하게 신선한 상태로 택배 배송을 진행한다.
기장 건어물은 미역과 다시마 외에도 멸치와 새우 같은 친환경 바다에서 자란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선물세트 구성이 마련되어 있어 추석 선물, 가족 행사, 답례품 등 다양한 행사에 선물하기 적합하다.
고객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전국 어디서나 주문이 가능하다. 매장 방문, 전화 주문, 온라인 주문을 통해 손쉽게 기장 건어물의 신선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기장 건어물은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직한 판매를 이어가겠다"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