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김현중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제천안전체험교육장 방문해 현장경영 실시

“체험교육 시설, 콘텐츠 지속적 개선해 나갈 것”

신용승 기자

기사입력 : 2025-03-27 18:01

김현중 안전보건공단 이사장(맨 왼쪽)이 27일 제천안전체험교육장을 방문해 추락 체험설비 시연을 관람하고 있다./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
김현중 안전보건공단 이사장(맨 왼쪽)이 27일 제천안전체험교육장을 방문해 추락 체험설비 시연을 관람하고 있다./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는 김현중 공단 이사장이 27일 제천안전체험교육장을 방문해 현장경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경영은 체험교육장의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해, 12월 인천광역시에서 개관 예정인 중부 안전체험교육장의 체험설비와 콘텐츠를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현장경영에서 김현중 이사장은 끼임, 추락, 질식, 감전, 응급처치 등 30종 이상의 체험설비를 세세히 살피며 근로자들에게 더 나은 체험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김현중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강사가 일방적으로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으로는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이 크게 개선되기 어렵기 때문에, 체험교육을 더욱 활성화해야 한다”며 “체험교육을 통해 근로자들이 몸소 체험하며 느끼고, 양방향으로 소통함으로써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해 산업재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설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