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라온아띠와 업무협약 체결

김신 기자

기사입력 : 2025-04-03 13:57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라온아띠와 업무협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라온아띠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옥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은 옥정2동 지역 내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부재가구 대상 상담 지원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주거 취약 계층과 고령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 상담을 제공하고, 긴급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라온아띠는 양주시에서 마루노인주야간보호센터, 노인공동생활가정, 방문요양센터 등을 운영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라온아띠는 자사의 복지 인프라를 활용해 옥정2동 내 취약계층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독거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전문 요양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고, 생활 편의 지원을 위한 연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라온아띠와 업무협약 체결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더욱 촘촘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간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자원을 연계하고, 소외된 계층을 발굴해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향후 협의체는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