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대한민국 넘버원 캠핑 커뮤니티 캠핑퍼스트가 원주 한울오토캠핑장에서 시캠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캠제는 캠핑 시즌을 알리는 캠핑 행사로, 한 해 동안 캠핑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원하는 자리다. 매년 3월 진행되는 이 행사는 올해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열렸으며, 약 250명이 참여했다. 캠핑퍼스트 관계자는 본 행사를 시작으로 ▲초캠스쿨 ▲복고캠핑 ▲할로윈캠핑 ▲요리대회캠핑 등 연간 약 10회 이상 캠핑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캠제를 연 캠핑퍼스트는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습니다. 캠핑의 시작은 캠핑퍼스트’라는 슬로건을 걸고 2007년 9월에 문을 연 네이버 카페로, 약 11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캠핑 정보와 후기, 이벤트 등 놀거리가 가득해 많은 이들이 가입해 있다. 특히 초보캠퍼들을 위한 카페로, ‘초캠’이라 불리기도 한다.
캠핑퍼스트 관계자는 “시캠제는 고수캠퍼와 초보캠퍼가 모두 모여 안전을 기원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다. 각종 캠핑에 대한 정보도 공유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참여 중이다. 행사 참여는 캠핑퍼스트를 통해 가능하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넘버원 캠핑커뮤니티 캠핑퍼스트에서는 초캠몰과 초캠장터 카페, 알빙퍼스트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