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소스 신상품 '이츠웰 상큼한 피자 소스' 원료에 활용된 '롱고바디 프라텔리' 토마토 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CJ프레시웨이가 B2B 식품 전문 브랜드 ‘이츠웰’을 통해 토마토 소스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배합 레시피 개발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자체 기획해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CJ프레시웨이는 B2B 식자재 시장에서 토마토 소스 수요가 지속 확대되는 추세를 고려해 차별화 상품을 개발했다. 토마토 소스 상품군의 유통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7% 증가했으며 외식 고급화 트렌드로 프리미엄 소스 상품 수요도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신상품은 △이츠웰 상큼한 토마토 피자 소스 △이츠웰 상큼한 토마토 살사 소스 2종으로 조리된 식재료에 얹기만 해도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완제 소스다. 2kg 대용량 규격이며 피자, 파스타, 토마토 스튜, 라자냐, 브루스게타, 타코 필링, 채소 구이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 가능해 범용성이 높다.
CJ프레시웨이는 신상품 원료 선정과 소스 배합 레시피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 피자 소스는 고품질 토마토 홀을 주원료로 적용해 과육의 식감과 깊은 풍미가 도드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단맛과 신맛 조화가 우수한 이탈리아산 토마토를 활용해 당류를 줄이고 원물 본연의 맛을 구현했기 때문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신상품 2종은 맛, 품질, 가격 경쟁력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소스로 사업장의 조리 효율과 메뉴 완성도를 높이는 데 유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품 기획 및 레시피 개발 역량과 고품질 원료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B2B 소스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