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환인제약의 헬스케어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애즈유(대표 이동수)가 약국 플랫폼 전문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와 건강기능식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애즈유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이리프 조건눈 눈건강 아이듀얼샷 △아이리프 조건눈 눈건강 올인원팩 △비피유 비피더스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개발 및 공급과 함께 마케팅을 담당한다. 참약사는 전국 약국 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마케팅과 유통을 맡을 예정이다.
애즈유가 선보인 ‘아이리프 조건눈 눈건강’ 제품은 눈건조 개선에 효과있는 감잎주정추출분말이 포함된 눈에 좋은 영양제 제품으로 초소형 알약 형태로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눈의 촉촉함을 유지하여 일상적인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소비자 리포트에 의하면 감잎주정추출분말을 12주간 섭취하면 눈물막 안정성과 눈물 생성량이 유의미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리프 조건눈 눈건강 아이듀얼샷’은 감잎주정추출분말을 포함하여 눈건조와 안압 조절에 효과적이며, 구리와 비타민 B군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보호와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준다. 특히 일반 피로회복제와 눈영양제가 더해진 제품으로 다른 멀티비타민 이중제형과는 차별화되어 신체 피로 및 눈 건조로 인한 눈피로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아이리프 조건눈 눈건강 올인원팩’은 감잎주정추출분말을 주성분으로 하여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부원료인 빌베리 등 눈에 좋은 성분이 한 팩에 들어있어 눈의 건조함, 피로, 노화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피유 비피더스 면역플러스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피도’의 비피더스균으로 환인제약 애즈유만의 포뮬레이션으로 100억 프로바이오틱스 뿐만 아니라 아연, 비타민 D, 나이아신(비타민 B3)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과 장 건강을 종합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한편 약국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약사 플랫폼 전문업체인 참약사는 550여개 가맹처를 둔 약국체인으로, 약사 커뮤니티 등 플랫폼을 운영중에 있다. 이를 통해 애즈유가 개발한 눈건강제품 아이리프와 장건강 비피더스균 비피유 공급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애즈유 관계자는 “참약사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참약사의 유통망을 활용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양사의 협력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