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광주여자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29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업무와 경찰공무원 채용과정에 대한 특별강연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경찰행정학과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경찰직 진출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채용 절차와 업무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강연에는 광주지방경찰청 경무과 소속 박청용 교육팀장이 초청됐다. 박 팀장은 경찰 조직에서 수행하는 주요 업무부터 시작해, 필기시험과 체력시험, 면접 등 채용 절차 전반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현직 경찰로서의 비전과 직업적 소명의식, 복지 제도 등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소개했다.
이번 강연은 광주지방경찰청의 주관으로 이루어졌으며, 최근 경찰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경찰 임용과 관련한 현실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직업 인식에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찰업무가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현실에 맞춰 다양한 직무 사례가 소개돼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은 “기존에 알고 있던 경찰공무원 채용과정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이해가 가능해졌고,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설명이 실제 수험 준비에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박종렬 교수는 “이번 특강은 경찰이라는 공공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이 국가와 국민을 위한 공직자로서의 역할을 고민해보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경찰공무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