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가 지난 29일 교내 진리관 강의실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년 제2차 간호사 직무이해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대전보훈병원 소속 고승연 수술실 간호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수술실 간호사의 직무’를 주제로 한 강의에서는 실제 의료 현장에서의 업무 내용과 직무 특성을 중심으로 설명이 이어졌으며, 참가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학생들은 “수술실 간호사의 업무뿐 아니라 진로 준비 전략까지 폭넓게 배울 수 있었다”며 “장비 사용법이나 실제 환경에 대한 설명이 구체적이어서 진로를 결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김미자 간호학부장은 “간호학과는 매년 6차례 이상 직무이해 세미나를 운영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도 다양한 간호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보건의료 특성화 교육기관으로서의 전통을 이어오며,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2024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 수석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교육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5년 인증을 지속적으로 획득하며 간호교육의 질적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