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골드(RGLD, ROYAL GOLD INC )는 샌드스톰 골드와 호라이즌 구리를 인수해 북미 금 중심 스트리밍 및 로열티 회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7일, 로얄골드(나스닥: RGLD)는 샌드스톰 골드(티커: SSL; NYSE: SAND) 및 호라이즌 구리(티커: HCU; OTCQB: HNCUF)와의 인수 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로얄골드는 샌드스톰의 주식 100%를 로얄골드 주식으로 교환하여 인수하고, 호라이즌의 주식 100%를 현금으로 인수할 예정이다.
샌드스톰 거래의 교환 비율은 샌드스톰 주식 1주당 로얄골드 주식 0.0625주로, 이는 20일 거래량 가중 평균 가격(VWAP) 기준으로 21%의 프리미엄을 의미하며, 2025년 7월 3일 샌드스톰 주식의 종가 기준으로는 17%의 프리미엄을 나타낸다.이 거래는 약 35억 달러의 거래 자본 가치를 반영한다.
호라이즌 거래의 경우, 로얄골드는 호라이즌 주식 1주당 2.00 캐나다 달러를 지급하여 인수하며, 이는 약 1억 9,600만 달러의 총 거래 가치를 의미한다.
이러한 거래는 로얄골드의 세계적 수준의 다양한 귀금속 스트리밍 및 로열티 포트폴리오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로얄골드는 이번 인수로 인해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째, 즉각적이고 의미 있는 수익 성장으로, 거래를 통해 40개의 추가 생산 자산이 로얄골드의 포트폴리오에 추가되어 2025년에는 65,000에서 80,000 금 등가 온스(GEO)의 생산이 예상된다.
둘째, 금 중심의 수익 믹스로, 예상되는 수익 믹스는 약 87%가 귀금속에서 발생하며, 금이 전체 수익의 약 75%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셋째, 자산 집중도가 낮은 매우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로얄골드는 스트리밍 및 로열티 부문에서 가장 다양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된다.
넷째, 개발, 평가 및 탐사 자산에 대한 대규모 스트리밍 및 로열티 이익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확보하게 된다.
다섯째, 안전하고 광업 친화적인 관할권에 위치한 자산으로, 포트폴리오의 약 41%가 캐나다에서 발생한다. 로얄골드는 또한 낮은 부채 잔액과 적당한 부채 대비 EBITDA 비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로얄골드가 계속해서 성장하고 경쟁할 수 있는 재정적 강점을 제공할 것이다.
거래 완료 후 로얄골드 주주들은 약 77%의 지분을 보유하게 되며, 샌드스톰 주주들은 약 23%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이러한 거래는 로얄골드 주주들에게 즉각적인 NAV(순자산가치) 증가를 제공하며, 샌드스톰 주주들에게는 현금 흐름 증가와 더 큰 유동성을 제공할 것이다. 로얄골드는 이번 거래를 통해 2025년에는 35만 3천 GEO의 생산이 예상되며, 이는 약 26%의 증가를 의미한다.
로얄골드는 393개의 스트림 및 로열티 자산을 보유하게 되며, 이 중 80개는 현금 흐름을 발생시키는 자산이고, 47개는 개발 중인 자산이다.
로얄골드는 금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며, 2025년 수익 믹스는 약 87%가 귀금속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거래는 로얄골드가 북미 귀금속 스트리밍 및 로열티 부문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