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PC방관리프로그램 ‘월드클래스’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다점포 운영 및 매장 관리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점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월드클래스 PC방관리프로그램’은 모바일 셀프 결제 시스템을 비롯해 PC방 운영에 최적화된 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으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멀티 카운터 기능 ▲레시피 기능 ▲샘플 및 무료체험 제공 ▲설정 도우미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가령 월드클래스 PC방관리프로그램의 멀티 카운터 기능을 이용하면 피시방이 아닌 다른 곳에서도 PC방 카운터를 접속할 수 있다. 본 기능은 다점포를 운영하거나 바쁜 일상으로 인해 매장에 자주 들리지 못하는 점주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피시방’을 운영하다 보면 알바생들이 많이 바뀌게 되며, 그때마다 알바생들의 교육을 진행하는 것도 쉽지 않다. 월드클래스는 각 메뉴에 레시피를 작성하는 칸을 제공하며, 알바생들은 기재된 레시피를 통해 음식을 더욱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월드클래스에서는 피시방에 최적화된 먹거리 샘플을 제공함으로써 여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이를 통해 점주들은 새롭고 맛있는 음식들을 쉽게 정하고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설정 도우미 기능을 통해 로그인 설정 및 카운터 설정, 요금제 설정 등 운영에 필요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매장에 꼭 필요로 하는 설정값을 설정하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어디서 어떻게 설정하는지 몰라 활용하지 못한 기능들도 수월하게 세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월드클래스 PC방관리프로그램은 점주들의 매장 운영이 더욱 수월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을 개발 중에 있다. 월드클래스 관계자는 "월드클래스 프로그램을 통해서 더욱 편리하게 피시방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 및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