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브랜드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8월 물티슈 키워드에 대한 진성 소비자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분석해본 결과, AI 브랜드 평판 1위는 베베숲 물티슈, 2위는 브라운 물티슈, 3위는 앙블랑 물티슈로 조사됐다.
해당 조사는 올해 7월 21일 부터 8월 20일까지 인터넷 포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에 소비자가 물티슈 관련 키워드로 작성한 콘텐츠를 분석한 것으로, 544,874건(본문 127,403건, 댓글 417,471건)의 콘텐츠를 수집해 4가지 지수로 나누어 분석했다.
특히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정교화된 분석 방법을 사용해 홍보글 및 스팸 키워드(중고판매글 등)가 제거됐다. 물티슈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타제품(기저귀 등)을 필터링 처리해 물티슈 기반 진성 소비자들의 콘텐츠를 대상으로 분석했다는 설명이다.
관계자는 “해당 조사를 진행한 AI브랜드평판연구소를 운영하는 ㈜빅링크에이아이는 삼성전자 인플루언서 콘텐츠 커머스 ‘삼성픽’ 공동사업을 진행한 창업자가 피봇한 기업으로 교보생명, 네이버클라우드 등 다수의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선정된 빅데이터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AI 전문 업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2025년 08월, 상위 25개 물티슈 업체 기준으로 AI 브랜드 평판 분석 순위(세부 항목별 지수를 100점 만점 환산)를 살펴보면, 전체 합산 1위는 베베숲(100점)이 차지했으며, 2위는 브라운(96.4점), 3위는 앙블랑(92.8점), 4위는 슈퍼대디(89.2점), 5위는 아이러브베베(85.7점) 그 다음으로는 페넬로페, 베베앙, 도리도리, 크리넥스, 코멧 순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어 평가 항목별로 살펴보면 참여지수, 참여인원지수, 상호작용지수는 베베숲이 1위, 확산지수는 브라운이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