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알바천국, 추석 연휴 맞춤 ‘추석 알바 채용관’ 운영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9-10 09:35

다음달 초까지 명절 특화 아르바이트 정보 모은 채용관 운영

알바천국, 추석 연휴 맞춤 ‘추석 알바 채용관’ 운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다음달 초까지 추석 연휴 맞춤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를 모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관은 명절 전후로 수요가 집중되는 단기 아르바이트를 찾는 구직자와 인력 채용이 필요한 사장님을 위해 마련됐다. 백화점·마트, 매장 관리·판매, 유통·생산, 포장·분류, 택배·배달 등 추석 시즌에 특화된 업직종 채용 공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상단 ‘PICK’ 영역에는 식사(식비) 지원 혜택이 제공되고, 근무 기간이 3개월 이하인 공고들이 우선 배치된다. 근무 조건과 복지가 검증된 공고를 선별해, 구직자가 효율적으로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알바천국은 ‘추석 알바 채용관’ 외에도 중장년층을 위한 ‘중장년 채용관’, 외국인 대상 ‘외국인 채용관’ 등 다양한 맞춤형 채용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AI 입사지원 메시지 작성 서비스' 등 구직 편의 기능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명절 연휴 기간에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손쉽게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명절 아르바이트는 단기간 집중 채용이 이뤄지는 특성상, 업직종별로 다양한 형태의 공고가 활발히 올라온다”며 “특히 황금연휴가 이어지는 올해 추석에는 아르바이트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알바천국은 구직자가 신속하고 편리하게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