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우승 경품 깜짝 등장 ‘눈길’

한종훈 기자 | 입력 : 2025-09-19 09:35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욘드포스트 한종훈 기자]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JTBC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출시 하루도 채 안 돼 전량 소진되는 등 연일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약 70만원 상당의 골드바(순금 1돈)를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이 랜덤으로 들어있어 구매 고객들은 색다른 설렘 속에서 언박싱(개봉)을 할 수 있다.
최근 방영된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스팸 골드바’가 요리 대결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경품으로 등장했다. 평소 대결에서 승리한 셰프에게 주어지는 ‘별 배지’에 더해 추석을 앞두고 특별히 준비된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진짜 황금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셰프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번쩍이는 ‘스팸 골드바’를 본 셰프들은 “갖고 싶다”는 열망을 드러내며 대결 우승을 향한 승부욕을 불태웠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 15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카카오 에디션’은 기존에 크림에서 판매된 것과 같은 구성으로 출시됐다. 골드바 모양의 종이 상자 6개 안에 각각 ‘골드 라벨’ 스팸이 들어있는 형태다. 오는 20일에는 오전 10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통해 명절 선물에서 더 나아가 일상 선물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크림을 시작으로 자사 공식몰 CJ더마켓과 이마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판매 경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 또한 넓히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순간에 어울리는 일상 선물로서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