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정책·지자체

에스알, ‘철도교통안전의 달’ 맞아 철도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신용승 기자 | 입력 : 2025-09-28 12:33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에스컬레이터 안전수칙·리튬배터리 화재 예방 홍보

에스알은 26일 SRT 수서역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SRT 이용객에게 철도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에스알
에스알은 26일 SRT 수서역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SRT 이용객에게 철도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에스알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26일 ‘9월 철도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철도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SRT 수서역에서 열린 이날 캠페인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연휴 기간 철도역사와 열차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국민적 관심과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스알은 캠페인을 통해 최근 증가하는 철도역사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와 열차 내 리튬배터리 화재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이용객의 자발적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활동에 나섰다. ▲에스컬레이터 캐리어 전도사고 예방 ▲리튬배터리 안전한 사용법 등 철도 안전수칙을 담은 홍보물과 함께,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 캐리어 낙하 사고를 예방하고자 주의 문구를 새긴 캐리어 네임택을 나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철도 안전은 작은 습관과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안전문화 확산 활동을 통해 더욱 안전한 SRT 이용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책·지자체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