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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알, SRT 모바일 승차권 디자인 개편…이용자 만족도↑

신용승 기자 | 입력 : 2025-11-18 09:19

한눈에 보기 쉬운 승차권 디자인·기능으로 고객 편의성 강화

새롭게 디자인한 모바일 승차권은 타는곳, 탑승호차, 좌석정보 등을 더욱 명확히 구분해 볼 수 있도록 시각적 요소를 정비했다./에스알
새롭게 디자인한 모바일 승차권은 타는곳, 탑승호차, 좌석정보 등을 더욱 명확히 구분해 볼 수 있도록 시각적 요소를 정비했다./에스알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열차 이용객이 모바일 승차권을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18일부터 SRT앱 승차권 전면 개편에 나섰다고 밝혔다.

SRT 이용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승차권 디자인을 변경해 정보 배치 체계를 단순화하고 필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새롭게 디자인한 모바일 승차권은 타는곳, 탑승호차, 좌석정보 등을 더욱 명확히 구분해 볼 수 있도록 시각적 요소를 정비했다.

차내시설 정보 등의 버튼을 하단에 배치해 이용자의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에스알
차내시설 정보 등의 버튼을 하단에 배치해 이용자의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에스알
또한, 차내시설 정보 등의 버튼을 하단에 배치해 이용자의 조작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색상 대비와 글자 크기도 조정해 주요 정보가 한눈에 들어온다. 큐알(QR)코드 영역과 승차권 번호 영역도 명확히 분리해 검표 시 인식률과 화면 가독성을 동시에 개선했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고객이 가장 자주 접하는 승차권 화면을 보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편했다"며 "모바일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용자 경험(UX)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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