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SR)은 11일 정부세정청사에서 열린 ‘2025 제11회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청렴 연극·영상 공직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에스알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개최한 ‘2025 제11회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청렴 연극·영상 공직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권익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11년의 청렴 발자국, 모두의 미래가 되다’를 슬로건으로 열렸다. ‘청렴한 생각에 재미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청렴 교육프로그램 ▲청렴 굿즈 디자인 ▲청렴 연극·영상(공직자, 일반국민)까지 총 3개 분야로 진행됐다.
에스알 직원과 MZ세대 국민위원으로 구성한 ‘청렴 업(UP)라이트’팀은 청렴 연극·영상 분야에 참여해 청렴 가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을 출품했다.
연인관계로 발전한 직무관련자가 청탁금지법 등 반부패법령을 준수한다는 내용으로 청렴의 가치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 대국민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에스알 직원과 MZ세대 국민위원이 함께 고민하고 제작한 작품이 대상을 수상해 더욱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청렴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청렴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