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정책·지자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 2025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서 ‘최고감사인상’ 수상

신용승 기자 | 입력 : 2025-12-16 14:08

디지털포렌식 등 감사 혁신과 청렴문화 확립 공로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사진 오른쪽)가 지난 12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교육원에서 열린 ‘2025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에스알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사진 오른쪽)가 지난 12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교육원에서 열린 ‘2025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에스알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지난 12일 열린 ‘2025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는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가 주관해 공공감사제도 발전을 위한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감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다.
공공기관 상임감사 및 상임감사위원을 대상으로 올해 최고감사인상을 선정한 이번 대회에서 박진이 상임감사는 감사 혁신과 청렴 윤리문화 정착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

박 상임감사는 디지털포렌식 감사 등 디지털 기반의 감사 방식을 도입해 특정감사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공직기강 확립에 기여한 점을 주목받았다. 또한 ‘청렴업라이트’ 운영과 청렴 계약제도 신설 등을 통해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였다.

아울러 지난해 7월부터 올해 8월까지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제2사무총장으로 활동하며 해외 교육과정의 국내 도입 등 공공기관 감사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헌신해왔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감사 전문성과 윤리성 강화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대에 맞는 감사 패러다임을 수용하고 예방적 감사 활동을 통해 불합리한 관행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밠혔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책·지자체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