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겨울코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실제로 의류 업계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모직코트, 모피, 패딩 등 겨울 아우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6% 증가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갑작스러운 추위 탓에 구매자가 급증한 것으로 해석된다.
많은 겨울 아우터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모피코트와 밍크코트다. 모피코트와 밍크코트는 최근 유행하는 뉴트로 패션으로 실용성이 높아, 의류 선택 시 유행과 실용성 이 두 가지를 중요시 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는 다시 돌아온 복고 열풍으로 인하여 과거의 감성을 자극하는 뉴트로 패션에 관심을 갖고 모피 제품을 소비하는 것으로 보이며 대동모피의 한 관계자는 “올 겨울은 뉴트로의 영향으로 풍성하게 볼륨을 주는 제품과 체크무늬의 의류들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특히 볼륨 패션은 얼굴은 작게, 팔뚝은 가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좋은 제품 모피싸게파는곳으로 알려진 대동모피는 이번 시즌을 맞이하여 전 품목 70%할인된 가격에 20% 추가 할인하는 더블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