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즈&

트윗으로 코인판 흔든 일론 머스크, SNS 영향력 더 세지나

2022-04-06 17:15:50

지난해 테슬라 차량의 비트코인 결제 관련 트윗으로 코인판을 뒤흔든 일론 머스크. 트윗 하나로 글로벌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친 그가 트위터 이사회에 합류했다. 〈사진=뉴시스〉
지난해 테슬라 차량의 비트코인 결제 관련 트윗으로 코인판을 뒤흔든 일론 머스크. 트윗 하나로 글로벌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친 그가 트위터 이사회에 합류했다. 〈사진=뉴시스〉
[비욘드포스트 김세혁 기자]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등 암호화폐 관련 트윗으로 짭짤한 수익을 올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 이사회에 합류했다. 그의 트윗 하나에 비트코인 가격이 요동친 전력을 생각하면 향후 그의 SNS 영향력이 막강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퍼라그 아그라왈 트위터 CEO는 5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와 민간 우주 개발 업체 스페이스X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를 회사 이사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일론 머스크는 이로써 오는 2024연차까지 트위터 이사 자격을 갖게 됐다. 2급(Class2) 자격이며 임기 도중은 물론 이사 자격이 끝난 3개월까지 발행 주식 14.9%를 넘는 수익 소유자가 될 수 없다는 조항이 달렸다.

포브스 선정 세계 갑부 1위에도 오른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이사회 합류는 회사 최대주주 등극 소식이 뒤늦게 알려진지 이틀 만에 이뤄졌다. 4일 공개된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문건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지난달 14일자로 트위터 지분 9.2% 취득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는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 전 CEO의 보유분을 웃도는 수준이다.
[사진=트위터]
[사진=트위터]
일론 머스크는 그간 트위터를 통해 다양한 경영 철학을 피력해 왔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회사 주가나 코인 시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트윗을 자주 올려 투자자들의 비판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테슬라 차량의 비트코인 결제 가능성을 트윗으로 시사해 코인판을 뒤흔들었다. 얼마 뒤 자신의 발언을 손바닥처럼 뒤집자 비트코인 가격이 몇 달이나 폭락했다.

SNS 상에서 발휘되는 일론 머스크의 영향력은 그가 트위터 이사가 되면서 한층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가 표현의 자유를 제한한다고 비판했던 만큼 향후 정책 변화 여부에도 관심이 쏠렸다.

이와 관련, 퍼라그 아그라왈 CEO는 “일론 머스크는 평소 트위터를 열심히 사용하는 동시에 우리 서비스를 엄격하게 비판해 왔다”며 “이런 점에서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가 필요로 하는 인물이며, 장기간에 걸쳐 우리를 한층 강하게 해 줄 것”이라고 반겼다.

zaragd@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