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다시 찾아온 추위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까지, 겨울철 신체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찾는 이들이 많다.
면역력 증진을 돕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견과류가 있는데, 견과류에는 면역력 강화 성분인 비타민E, 세레늄,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는 면역력 강화는 물론, 불포화 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도 한다.
호두는 생으로 섭취할 수도 있지만, 다양한 간식거리로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호두를 이용한 음료부터 호두파이, 호두과자 등 맛과 영양을 동시에 갖춘 먹거리로 호두를 즐길 수 있는 것.
그중 호두과자는 호두를 이용한 대표적인 간식거리로, 부드러운 빵 속에 담백하고도 달콤한 팥과 호두 알갱이가 조화를 이룬다. 한 입에 들어가는 크기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출출할 때 간편하게 속을 든든히 채울 수 있는 간식이기도 하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명물 원조 호두과자 업체인 ‘학화호도과자’도 가족을 위한 영양간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86년의 세월 동안 변치 않는 맛으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학화호도과자는 붉은팥과 흰 팥을 가려 사용하고 큼직한 호두 알갱이를 넣어 호두과자를 만든다. 호두 알갱이가 가져다주는 식감과 많이 달지 않으면서도 담백하고 고소한 호두과자의 맛이 오랫동안 사랑받는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특히 학화호도과자는 소비자의 수요에 발맞춰 개인이나 기업 차원의 행사를 위한 답례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봄철 결혼식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예비 신혼부부들로부터의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 관계자는 “호두과자는 남녀노소가 즐겨먹는 국민간식이자 간단하고 맛있게 면역력 증강을 돕는 호두를 섭취할 수 있는 영양간식”이라며, “학화호도과자는 천안 구성동 본점을 비롯해 원성동 직영점, 명동 직영점, 강남 직영점에서 만날 수 있고, 전국에 택배 배송으로 하루 만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