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정책·지자체

[날씨] 목요일 출근길 쌀쌀해…맑지만 미세먼지 '나쁨'

입력 : 2022-01-06 07:38

아침 기온 -10도 내외…서울 -5도
미세먼지 수도권 중심으로 '나쁨'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권을 보인 지난달 23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잠실역 인근에서 두꺼운 옷차림을 한 시민들이 이동하고 있다.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권을 보인 지난달 23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잠실역 인근에서 두꺼운 옷차림을 한 시민들이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목요일인 6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10도 내외로 춥겠다. 미세먼지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나쁨'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에 동반된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오전 6시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산지, 충북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4도, 낮 최고기온은 2~11도 내외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8도, 강릉 1도, 청주 -4도, 대전 -5도, 전주 -3도, 광주 -2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제주 5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2도, 수원 4도, 춘천 5도, 강릉 9도, 청주 5도, 대전 6도, 전주 6도, 광주 7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제주 9도다.
일부 수도권과 강원영동, 전남동부, 경북권, 일부 경남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다.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는 오는 7일 새벽까지, 동해중부바깥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는 이날 밤부터 7일까지 바람이 초속 9~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이날 미세먼지는 대부분 중부지역과 일부 영남권은 전날 잔류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돼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수도권·세종·충북·충남·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강원영서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책·지자체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