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무인기기를 한눈에 비교하고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엔타이틀이 다양한 무인기기를 한눈에 비교하고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인 ‘언박싱스토어’를 오픈했다.
다양한 무인기기를 판매하고 있는 언박싱스토어에서는 무인 판매기 전문업체인 인터마인즈에서 제작한 스마트냉장고 도어 팝 인공지능 무인 자동판매기를 새롭게 판매 중이다.
도어 팝에는 고객의 움직임을 사람의 눈처럼 포착/분석하는 인공지능 비전 카메라와 선반에서 빠진 상품이 무엇인지 자동 감지하는 '무게 감지 센서'가 부착되어 있다. 도어팝은 음료, 상온, FF, 담배, 주류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 구성이 가능해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재고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상태조회 또한 가능하다.
도어팝은 주류버전이 아닌 경우 카드를 삽입하면 도어락이 풀리고 제품을 선택한 뒤 문을 닫으면 락이 잠기며 결제가 완료되는 프로세스다. 또한 담배, 주류자판기의 경우 성인인증 과정이 추가되어 있다.
또한 언박싱스토어는 도어팝 뿐만 아니라 일체형, 분리형 무인커피머신과 디저트 쇼케이스, 키오스크 등 각 제품이 지닌 장점 및 가격을 비교한 후 구입할 수 있다.
엔타이틀 관계자는 “무인상점을 운영할 수 있는 기기를 판매하는 언박싱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며 “오는 2023년부터는 더욱 다양한 무인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엔타이틀은 대표가 직접 고객 맞춤으로 1:1 무료 창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언박싱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창업 이후 매장을 홍보해 마케팅까지 진행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