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누룽지통닭이 맛있는 술집, 주점 프랜차이즈 구도로통닭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벤처기업’ 인증 ‘혁신성장유형’을 획득 했다고 밝혔다.
벤처기업이란 첨단의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개발해 사업에 도전하는 기술집약형 중소기업을 의미하는 것으로, ‘벤처기업확인제도’를 통해 기술 및 경영 혁신성과 사업의 미래 성장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에게 인증이 주어진다.
브랜드 초기부터 IT를 접목하여 비대면 주문 시스템 및 결산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적인 매장 운영 시스템을 갖춘 구도로통닭은 주점 프랜차이즈 중에서는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한 벤처기업인증 브랜드로 등극했다.
구도로통닭은 1998년 인천 가정동에서 전기구이통닭 포장마차로 시작하여 기름기 빠진 건강한 전기구이통닭을 제공하고 있고 다양한 통닭 요리뿐만 아니라 60여 가지의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첫 가맹점인 2020년 7월 31일 계산점 시작으로 코로나 시국에도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현재는 계약 기준 98개점까지 계약 완료되어 단기간 내 100호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아울러 매 시즌마다 직/가맹점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모션 진행과 다양한 채널(유튜브 등)으로 새로운 고객 유치와 단골 생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꾸준한 브랜드 홍보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가맹점주님들을 위해서 3WAY(홀, 포장, 배달) 수익구조로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매출 확보를 하고 있으며 예비 가맹점주들에게는 빅데이터 상권분석 및 맞춤 상담을 진행하여 고객님들의 궁금증과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에 힘쓰고 있다.
이처럼 구도로통닭측은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기술 및 경영 혁신성과 사업의 미래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은 만큼 이를 계기로 매장 관리 부문을 더욱 강화, 매장 운영 효율성을 증가시켜 매장의 수익률을 높이고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도로통닭 본사 관계자는 “심사가 까다로운 만큼 구도로통닭의 성장 가능성을 인증 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가맹점주분들과 함께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