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아 특별 도장한 랩핑 항공기가 지난 27일까지 누적 운항 횟수 3000회를 돌파하고, 누적 운항 거리는 지구 100바퀴에 달하는 398만km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에어부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 랩핑 항공기. (사진 = 에어부산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에어부산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아 특별 도장한 랩핑 항공기가 지난 27일까지 누적 운항 횟수 3000회를 돌파하고, 누적 운항 거리는 지구 100바퀴에 달하는 398만km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랩핑 항공기는 ‘2030 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위해 에어부산이 지난해 9월 자사의 A321neo 차세대 항공기 동체 외부에 특별 도장한 항공기다.
에어부산은 개최 후보지 부산의 지역 항공사로서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로 현재까지 하늘 위 엑스포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다고 강조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는 부산 거점의 지역 항공사인 에어부산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항공사로서 할 수 있는 유치 홍보 역할에 주력해 유종의 미를 거두고, 2030년 에어부산이 누빌 엑스포 하늘길을 꿈꾸며 담담히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항공기 랩핑 외에 △탑승권 상단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에어부산이 응원합니다’ 문구 노출 △기내 안내 책자 내 부산세계박람회 포스터 게재 △기내 방송을 활용한 유치 기원 음원 송출 △에어부산 사옥 외벽 엑스포 유치 염원 대형 현수막 부착 등 다양한 유치 홍보 활동을 병행해 왔다. hnr56@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