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매출 날개 달다’...미국, 일본, 아세안이 성장 견인하며 해외 성과 강세로 매출 고공행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건 뷰티 브랜드 ㈜비모뉴먼트 달바(d’Alba)가 23년도 연간 매출 2천억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달바의 스테디 셀러 비건 미스트 세럼을 필두로 워터풀 선크림까지 두각을 나타내며, 국내에 이어 뷰티 선진국인 일본, 미국을 넘어 아세안,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보인 것이 성공 요인으로 보인다.
일본은
22년 대비
23년매출이
180% 성장해
100억대 매출을 달성했다
. 비건 미스트 세럼은 큐텐과 라쿠텐 미스트 카테고리에서 랭킹
1위를
, 톤업 선크림은 큐텐 선크림 카테고리
1위와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
1위로 일본 내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 이를 바탕으로 달바는다른 히어로 아이템 확장과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 확대
, 일본 현지 모델 기용 등 본격 현지화 계획에박차를 가하고 있다
.
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 미국에서는
22년 대비
23년 매출
230% 성장하며
100억 대 매출을 달성했다
. 미국 아마존에서 미스트 부문
1위
, 캐나다
, 스페인
, 독일에서는 비건 미스트 세럼과 멀티밤이 각각 카테고리에서
1위에진입할 정도로 달바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 북미 시장 중심으로 빠른 성장을 보인 달바는
24년
1분기 주요 유럽
5개국가
(독일
, 프랑스
, 스위스
, 이탈리아
) 성공적인 진출을 이뤄냈고
, 2분기 내 멕시코를 중심으로 한 남미권 및 인도 시장 신규 진출을 앞두고 있다
.
K-뷰티의 다음 성장을 이끌 국가인 베트남을 비롯해 아세안 국가
‘인도네시아
, 태국
, 필리핀
,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의 성장세도남다르다. 22년 대비 23년 매출이 600%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비건 미스트 세럼은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쇼피 미스트 카테고리에서 랭킹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러시아 시장도 마리끌레르 어워즈에서 톤업선크림이 스페셜 부문 수상 및 러시아 최대 이커머스몰 Ozon 아이패치 카테고리 1위로 200억대 매출을 달성하며22년 대비 23년 매출이 250%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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