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한진, ‘훗타운’ 론칭 1주년…“해외 발매 아이돌 굿즈 직구 활성화”

한나라 기자

기사입력 : 2024-05-20 17:34

㈜한진은 자사가 운영하는 취향직구 아지트 ‘훗타운’ 론칭 1주년을 맞아, 이용 팬덤 고객들을 초대해 생일카페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 ㈜한진 제공)
㈜한진은 자사가 운영하는 취향직구 아지트 ‘훗타운’ 론칭 1주년을 맞아, 이용 팬덤 고객들을 초대해 생일카페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 ㈜한진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한진은 자사가 운영하는 취향직구 아지트 ‘훗타운’ 론칭 1주년을 맞아, 이용 팬덤 고객들을 초대해 생일카페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훗타운은 팬덤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 확대를 취지로 지난 18일 서울 서교동 ‘다이버시티’ 카페에서 한 아이돌 그룹의 공식 팬덤을 초청해 생일 카페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카페에는 약 480여 명의 팬들이 찾았으며, 팬들이 직접 그린 아티스트 포스터와 현수막, 포토카드 등으로 꾸며졌다.

훗타운은 이날 행사를 위해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5일까지 ‘팬덤 티켓’ 참여자를 통한 랭킹을 집계해 아이돌 헌정 팬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후 해당 팬덤을 대상으로 방문자 사전접수를 받았으며, 오픈 5분 만에 참여인원이 마감됐다.

한편, 훗타운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온 배대지 서비스인 ‘이하넥스’를 지난해 업그레이드해 론칭한 취향거래 플랫폼이다.

현재 월간 활성 사용자는 18만 명으로, C2C(‘사줘요’ 및 ‘팔아요’ 기능) 재사용률은 28%에 이른다고 밝혔다.

㈜한진은 최근 아이돌 굿즈를 포함, 와인 등 취향 아이템에 대한 구매대행 연결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접점을 형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높아지는 해외 발매 아이돌 굿즈 수요를 감안, ‘팬덤 티켓’이라는 명칭으로 아이돌 팬덤별 배송비를 할인해주는 쿠폰팩을 제공하고 있다.

훗타운에 따르면 엔터 산업 관련 굿즈와 음반은 전체 매출 내 비중이 지난 2022년 28%에서 2024년(1-4월) 32%로 지속 상승세에 있다.

또 훗타운 자체 1월부터 4월까지의 월평균 물동량 역시 아이돌 굿즈와 캐릭터 상품들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2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진 관계자는 “커뮤니티와 커머스, 콘텐츠가 결합된 플랫폼으로서 훗타운은 팬덤 고객들이 해외발매 굿즈를 즐겁게 덕질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