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계의 물가상승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물가안정 원정대' 캠페인의 세 번째 이벤트를 7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외식업주들에게 필수적인 식자재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고물가에 대응하는 한편 식재료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판매 품목으로는 경북 경주시와의 협업을 통해 제공되는 쌀 5000포를 비롯해 쌀, 콩기름, 정육 상품 등이 포함되며, 이 외에도 식용유, 순살치킨, 감자튀김 등 외식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식자재를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할인 이벤트를 넘어서 외식업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플랫폼을 통해 구매 가능한 상품 외에도 '쌀 보관법', '폐기물 처리 방법', 식자재 절감 방법 등 다양한 식업 관련 노하우를 제공하여 외식업계의 경영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재홍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 물가안정 원정대를 통해 많은 사장님들의 저렴하고 좋은 식재료 구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물가안정 원정대는 사장님들이 지난 기획전에 뜨겁게 관심을 보이고, 할인받고 싶다고 응답해 주신 항목들로 선정해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3월과 5월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외식업주들의 요구와 관심을 반영하고, 향후에도 인기 상품과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식자재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