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4-07-18 08:58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30,9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태광, 우진, 혜인 순이었다.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1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661,667 미디어지수 615,215 소통지수 585,012 커뮤니티지수 684,095 시장지수 2,939,7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85,69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607,246과 비교해보면 2.17% 하락했다.​

2위, 현대로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155 미디어지수 266,119 소통지수 421,396 커뮤니티지수 326,416 시장지수 973,3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8,45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20,478과 비교해보면 9.30% 상승했다.​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014 미디어지수 114,761 소통지수 293,842 커뮤니티지수 250,497 시장지수 688,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4,95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04,020과 비교해보면 3.6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7,034개와 비교하면 2.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9% 하락, 브랜드이슈 5.17% 상승, 브랜드소통 3.64% 상승, 브랜드확산 15.17% 상승, 브랜드시장 3.6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