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르꼬끄 스포르티브, 작가 업템포와 협업 ‘캐릭터 티셔츠’ 3종 출시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4-07-24 08:09

스포츠 헤리티지 모티브로 업템포 작가의 창의력 접목..재미있는 상상력 유발 티셔츠

르꼬끄 스포르티브, 작가 업템포와 협업 ‘캐릭터 티셔츠’ 3종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데상트코리아의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이하 르꼬끄)가 아트토이 작가 ‘업템포(UPTEMPO)’와 함께 한 ‘르꼬끄 X 업템포 협업 티셔츠’ 한정판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트토이(Art Toy)란 캐릭터 개성이 잘 드러난 피규어의 한 종류이다. ‘업템포’는 개성 넘치고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트토이를 제작하는 아티스트이다.
‘르꼬끄X업템포 티셔츠’ 협업 컬렉션 테마는 ‘Play for Pleasure’이다. 이번 협업은 전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맞이해 르꼬끄 고유의 프렌치 감성과 위트를 소비자와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1882년 프랑스 상빠뉴에서 탄생한 르꼬끄는 프랑스어로 스포츠를 뜻하는 ‘스포르티브’가 브랜드명 자체일 정도로 스포츠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다.

이에 르꼬끄는 ‘업템포’작가 만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브랜드가 지닌 스포츠 헤리티지를 재해석해 재미있는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캐릭터 티셔츠를 완성했다. 작가 특유의 유쾌한 감성으로 르꼬끄 심볼 수탉을 캐릭터화 했고, 그 동안 르꼬끄가 주력해온 테니스, 축구, 싸이클을 모티브로 스토리를 입혔다.

‘르꼬끄X업템포 협업 티셔츠’에는 전 제품 공통으로 수탉 캐릭터가 테니스, 축구, 싸이클을 즐기는 아트워크가 적용됐다. 진지하다 못해 무표정의 수탉 캐릭터가 팔색조 매력을 뽐내며 웃음을 자아낸다.
쾌적한 착용감은 기본이다. 일상을 포함해 운동, 야외활동 등에도 적합하도록 땀 배출과 통기성이 용이하고, 피부에 닿는 촉감이 시원한 냉감 원단을 사용해, 한 여름 내내 활용도가 높다. 협업 티셔츠는 레귤러 핏, 루즈핏 등 총 3가지 스타일에 컬러, 일러스트를 각기 달리해 총 9가지로 구성된다.

르꼬끄는 ‘르꼬끄X업템포’ 협업 티셔츠 출시 기념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