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8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철, 2위 태진아,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 측정한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25,399,09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가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이나 기록을 쌓은 스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와 가치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8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0순위는 현철, 태진아, 싸이, 이승철, 남진, 나훈아, 백지영, 윤종신, 박진영, 조용필 순으로 분석됐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845,222 미디어지수 914,163 소통지수 432,452 커뮤니티지수 401,5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3,33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5,219와 비교해보면 2,364.71% 상승했다.
2위, 태진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697 미디어지수 391,205 소통지수 475,627 커뮤니티지수 462,8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4,39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3,769와 비교해보면 456.82% 상승했다.
3위, 싸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780 미디어지수 591,155 소통지수 269,322 커뮤니티지수 185,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4,93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24,324와 비교해보면 38.9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23,835,939개와 비교하면 6.5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09% 상승, 브랜드이슈 15.40% 상승, 브랜드소통 7.66% 상승, 브랜드확산 16.4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레전드 가수 1위를 기록한 현철 브랜드는 구성진 꺾기 창법으로 '봉선화 연정,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 사랑은 나비인가봐' 등 히트곡을 남기고 지병으로 별세했다. 태진아 브랜드는 신곡 '서울간 내님' 뮤직비디오 소식을 전하며 2위에 올랐고, 싸이 브랜드는 전국에서 열리고 있는 흠뻑쇼로 3위를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