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바이오다인,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52,5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클래시스, 바이오다인, 에스디바이오센서, 이오플로우, 덴티움, 나이벡, 지노믹트리, 아이센스, 셀바스AI, 디알텍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170 미디어지수 275,937 소통지수 265,282 커뮤니티지수 552,239 시장지수 1,826,287 사회공헌지수 118,4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5,3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13,928과 비교해보면 23.27% 상승했다.
2위, 바이오다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690 미디어지수 273,287 소통지수 268,148 커뮤니티지수 274,320 시장지수 317,485 사회공헌지수 112,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2,95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18,279와 비교해보면 33.73% 상승했다.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777 미디어지수 184,405 소통지수 179,551 커뮤니티지수 292,262 시장지수 611,236 사회공헌지수 41,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8,0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11,073과 비교해보면 18.7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클래시스 ( 대표 백승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8,407개와 비교하면 10.6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24% 상승, 브랜드이슈 11.72% 상승, 브랜드소통 23.20% 상승, 브랜드확산 7.94% 상승, 브랜드시장 5.94% 하락, 브랜드공헌 42.4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