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순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5-02-11 08:44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2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300,56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2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손해보험, 현대해상, DB손해보험,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7,755 미디어지수 708,148 소통지수 511,216 커뮤니티지수 628,090 사회공헌지수 151,866 CEO지수 587,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4,62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60,400과 비교해보면 9.43% 하락했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706,881 미디어지수 618,753 소통지수 507,072 커뮤니티지수 652,628 사회공헌지수 89,855 CEO지수 459,5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4,6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63,147과 비교해보면 12.37% 하락했다.​

3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70,475 미디어지수 568,975 소통지수 565,238 커뮤니티지수 530,212 사회공헌지수 58,540 CEO지수 215,4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8,88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74,363과 비교해보면 28.5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B손해보험 ( 대표 구본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686,799개와 비교하면 7.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9% 하락, 브랜드이슈 16.65% 하락, 브랜드소통 12.75% 하락, 브랜드확산 3.16% 하락, 브랜드공헌 32.76% 하락, CEO평가 8.6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