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064,0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5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비브, 델리프, 루이비앙, 베베숲, 비컴, 킹, 순둥이, 크리넥스, 아이러브베베, 베베앙, 보솜이, 붕어빵, 물따로, 미엘, 네츄럴오가닉, 올프리, 스마트에코, 달곰이, 도담이, 안디, 시치미, 꿈토리, 마더케이, 도리도리, 클레보스, 마미요, 앙쥬르 물티슈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105 소통지수 500,096 커뮤니티지수 528,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7,31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1,116과 비교해보면 0.30% 하락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855 소통지수 647,836 커뮤니티지수 314,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2,75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71,336과 비교해보면 2.93%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785 소통지수 301,604 커뮤니티지수 363,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2,41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84,642와 비교해보면 9.3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9,789,083개와 비교하면 2.8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0% 상승, 브랜드소통 0.77% 상승, 브랜드확산 3.3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유해없다, 안심하다, 걱정없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육아 물티슈, 라벨프리 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1.25%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