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동서대, 부산국제연극제와 문화예술 협력 위한 MOU 체결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3-13 10:14

[동서대 제공]
[동서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동서대학교와 부산국제연극제가 지난 12일 동서대 뉴밀레니엄관 11층 글로벌룸에서 부산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성공적인 협력을 다짐하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동서대 장제국 총장, 김대승 임권택영화예술대학 학장, 오세준 교학부장, 윤태식 교수, 부산국제연극제 손병태 집행위원장, 김병철 사무국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및 프로그램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동서대의 인프라와 부산국제연극제의 국제 역량을 결합해 전공 인력 양성과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문화예술 활동을 촉진하고 문화콘텐츠 분야의 국제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힘쓸 예정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글로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동서대학교와 부산국제연극제가 협력하여, 부산을 대표하는 연극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글로컬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손병태 부산국제연극제 집행위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부산의 공연예술 역량을 강화하고, 동서대 학생들이 전공 분야에서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부산이 글로벌 문화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