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선문대 디자인학부, 아산문화재단과 문화·예술 협력 MOU 체결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3-17 14:07

[선문대 제공]
[선문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선문대학교 디자인학부가 지난 13일 아산문화재단과 문화·예술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콘텐츠 교류 및 공동 홍보를 추진하고, 문화·예술 사업과 관련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네트워크 공유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협력 가능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발굴하고 발전시키며,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선문대 디자인학부 나재민 교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과의 연계를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디자인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유성녀 아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디자인 분야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아산시의 문화적 가치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문대 디자인학부는 2023년과 2024년에도 아산문화재단의 ‘청진기 사업(청년이 진심으로 원하는 기획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 사업은 아산 지역 대학 청년들이 문화예술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이를 통해 공공디자인의 확장 가능성을 탐색하고 다양한 미디어 작업을 선보였다.

앞으로도 선문대 디자인학부와 아산문화재단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디자인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