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PR & Marketing 기업
함파트너스(대표 함시원
)가
AI 기반
PR과 팬덤
커머스를 융합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
. 함파트너스는 디지털
테크 기반
콘텐츠 커머스 선도 기업
'스카이벤처스'와 글로벌
K-POP 커머스 플랫폼
'케이팝머치'를 100% 자회사로 인수하며
,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재편에 나섰다
.
함파트너스는 급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AI, 데이터
, 팬덤 중심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이 핵심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 “
From Data to Fandom” 데이터에서
팬덤으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모델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
포화된 국내
PR·디지털 마케팅 시장과 한국기업의 해외 진출 가속화 속에서
, 함파트너스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
, 팬덤 중심 플랫폼
, 콘텐츠와
커머스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 이번
스카이벤처스와 케이팝머치의 100% 자회사 편입으로
데이터&팬덤 기반 비즈니스의 수직 계열화를 완성하고
, 데이터
& 글로벌
팬덤 경제의 중심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
스카이벤처스는 IP 콘텐츠와
커머스를 융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며 빠르게 성장한 기업으로
, 2016년 설립 이후
5년간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했다
.
스카이벤처스는
유튜브 기반
IP 콘텐츠 기획·제작과
팬덤 구축에 특화된 기업으로
, 셀럽·브랜드
IP를 활용한 맞춤형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 팬덤 형성부터
커머스까지 연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상용화했다
.
특히
, 콘텐츠
-팬덤
-커머스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 단순
콘텐츠 제작을 넘어
팬덤 중심의
커머스를 통해 실제 매출로 이어지는 독보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 대표 채널로는
'할인전', '구독왕
', '조짜르트
' 등이 있으며
, 이들 채널은
팬덤이 직접 상품을 소비하는 구조를 통해
팬덤 커머스의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또한
, 스카이벤처스는 독자적인
CX(Customer Experience) 테크 기반
커머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 고객 데이터와 소비 행동을 분석
, 맞춤형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콘텐츠 기획
, 팬덤 형성
, 채널 운영
, 커머스 연계
, 제품 개발
, 마케팅 전 영역을 일원화한 서비스로
, 브랜드와
팬덤이 지속적이고 긴밀하게 상호작용하며 성장할 수 있는 구조를 구축했다
.
K-POP 공식
굿즈 플랫폼
KPOPMERCH(케이팝머치
)는 설립
4년 만에 약
20배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
K-POP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
케이팝머치는
2020년 설립 이후
22억 원에서
460억 원으로 매출이
20배 이상 성장했으며
, 현재
63개국
, 월 평균
6만 건 이상의 주문을 처리하며 전 세계
K-POP 팬덤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K-POP 공식
굿즈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
케이팝머치의 핵심 경쟁력은
K-POP 아티스트 및 글로벌
IP 기반
굿즈를 기획·개발하여 팬들에게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팬덤 커머스다.
또한
, 해외 주요 도시 중심 오프라인 매장 운영 및 약
20여 건 이상의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기획·운영하며 팬들과 직접 만나는 경험을 지속 확대 중이다
. 특히
, Withmuu, Ktown4u 등 기존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팬 경험과 빠른 글로벌 물류 시스템을 통해 팬들에게 신뢰와 품질을 보장하는 공식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
송정현
케이팝머치 대표는 “‘믿을 수 있는
K-POP 공식샵으로 글로벌 팬들에게 인정받으며
, 팬 경험 혁신을 이끄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라며
, “빠르게 성장 중인 글로벌
K-POP 시장에서 팬 중심
커머스 플랫폼으로 지속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라고 밝혔다
.
함파트너스 그룹은
2030년까지 매출
3,000억 원
, 글로벌
PR 업계
20위권 진입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수립했다
. 이를 위해
AI·팬덤·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생태계를 구축하고
, 지속 가능한
팬덤 커머스 시장을 이끌 계획이다
. 함파트너스 함시원 대표는 “
팬덤과 브랜드
, 시장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입니다
. AI·데이터·
IP 기반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순곤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