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안산대학교 의료뷰티학부(뷰티아트과, 의료미용과)는 지난 13일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열린 '2025년 취업! 여성이 행복한 날' 채용행사에서 이미지메이킹 시술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경기도, 안산시의 지원을 받아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업훈련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구인구직 면접을 위한 현장 지원으로 이미지메이킹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안산대학교 의료뷰티학부의 뷰티봉사동아리가 참여하여, 구직자들에게 면접에 적합한 메이크업과 네일 시술을 통해 자신감을 북돋아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강예진, 김다인 학생은 현장 면접을 준비하는 여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행사를 도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미지메이킹 외에도 진로체험, 프리마켓,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응원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꿈이룸마켓'과 포토존은 '경력보유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의 성과 발표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 김성민 관장은 "구직여성들을 위한 행사에서 좋은 인재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어 기쁘고, 안산대학교와 함께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의료뷰티학부는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적 전문성을 갖춘 뷰티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는 학부로, 뷰티아트과와 의료미용과로 나뉘어, 각기 다른 분야에서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