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지난 22일 대구대학교 본관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재학생들의 체계적인 대학 생활 설계와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 생활 설계’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복지학과 교수진, 재학생, 동문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대학 생활의 로드맵을 구성하고 진로와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컨설팅과 학업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행사는 개회식과 내빈 축사로 시작해 ▲2025학년도 학생회 위촉식 ▲사회복지학 입문 특강 ▲졸업과 관련된 학과 활동 소개 ▲Q&A 세션 ▲졸업 후 진로 탐색에 관한 강연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학업과 진로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졸업 후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참석한 신입생 중 한 명은 “대학 생활 계획에 대한 막연한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업과 진로에 대해 명확한 목표를 세울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사회복지학과 원서진 학과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할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과 진로 개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