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안산대 재난안전교육센터, 기업체 대상 응급처치 교육 실사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3-26 10:54

[안산대 제공]
[안산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안산대학교 재난안전교육센터는 지난 24일 LG유플러스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업ㅊ

이번 교육은 안산소방서와 안산대학교 재난안전교육센터의 교육 협약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대응 능력을 높이고 시민의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의 내용은 ▲심정지 발생 시 대응 방법 ▲심폐소생술 실습 ▲AED 사용법 ▲119신고 요령 등 실생활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생들은 응급 시뮬레이션 실습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안산대학교 재난안전교육센터장 기은영 교수는 ‘기업 구성원들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전체의 재난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재난안전교육센터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기업체, 학교 등 다양한 단체 등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 응급처치 및 재난안전 교육을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