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4월 3일 1학기 4차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부 평가를 인정받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다양한 과목을 제공하며, 특히 사회복지사, 컴퓨터공학, 미용학, 반려동물관리학,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한국어교원, 경찰행정 등 실용적이고 취업 기회가 많은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교육원은 저렴한 수강료가 큰 특징으로, 일반 대학교 등록금과 비교하여 최대 88%까지 절감할 수 있다. 학습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픽스딜’, ‘플렉스딜’, ‘프리딜’ 등의 셀프패키지를 제공하여 개별 학습자의 상황에 맞춘 최적의 학습 경로를 지원한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전 과목을 편성하여 타 교육원으로 이동 없이 수업이 가능하며, 필수 과목과 선택 과목까지 포함된 이론과 실습 과정을 제공한다. 신규 학습자를 위한 픽스딜은 정해진 과목을 수강하면서 차근차근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컴퓨터공학 과정은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전공 15과목을 제공하여 다른 교육원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미용전문학사 과정은 19개 전 과목을 제공하며, 이번 학기부터 가격을 인하하여 타 교육기관보다 현저히 저렴한 수강료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고졸 이상 학력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조건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했다. 선배추천 장학금, 동기추천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며, ‘최저가 보상제’를 운영해 타 교육기관의 저렴한 수강료보다 더 낮은 금액으로 환급해주는 정책도 시행 중이다.
또한, 온라인으로 모든 이론 수업을 제공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별도의 오프라인 출석이나 시험, 과제가 없고, PC나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해 자투리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