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동아대, 하와이서 입학설명회 진행…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3-31 11:09

[동아대 제공]
[동아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동아대학교가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고등학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진행하며, 교류 확대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이해우 총장을 비롯한 동아대 방문단은 최근 하와이를 방문하여 하와이 현지 교육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동아대학교의 학부 영어트랙과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 등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소개했다. 이 설명회에는 지역 교육감과 하와이 교육부 관계자, 6개 고등학교 교장 등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방문단은 하와이에서 ‘International Mid Pac College(IMPAC)’를 방문하고,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하기도 했다. IMPAC는 미국 학생 비자(i-20) 발급이 가능한 영어 교육 전문 기관으로, 동아대는 이를 통해 하와이 학생들에게 더 나은 유학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아대는 하와이 주청사와 주호놀룰루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방문하고, 하와이 유학생 유치를 위한 현지 교육박람회에도 참가했다. 이와 함께 석당박물관과 현지 한인문화회관과의 학술 및 문화 교류 방안도 논의되었다.

동아대는 지난해 7월에도 하와이 교육청 관계자들과 하와이주 고등학생들의 교육과 진학 관련 국제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해우 총장은 “하와이 유학생 유치를 위한 노력과 함께 영어트랙을 확대 운영하고, 다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국적 다양화에 적극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